몇일전 개선 했는데 보고가 늦었군요. 눈치 빠르신 분은 이미 알고 계셨으리라…

인덱스 화면 우측 상단에 보시면 “레프트21 최신호”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아래 화면 보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확대해서 과거와 비교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별로 바뀐게 없어 보이시나요?

네 그렇습니다. 사소한 변경사항입니다^^ 이름이 약간 바뀌었고, 세팅이 좀 달라졌고 새로운 기능 하나가 더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변경 요소와 이유를 설명드려야 겠군요.

우선, 이 박스의 전체 제목이 최신호로 되어 있으나 ‘정기구독’, ‘지난호 보기’같은 최신호와 관련이 없는 것이 하위 메뉴로 있어 혼란스러워 보였어요.

그래서 이에 따라 정기구독은 이 곳에서 빼기로 했고,(대신 그 위에 정기구독 배너를 더 잘 보이게 하고, E-book과 pdf를 클릭하시는 분들께 정기구독 호소 공지가 뜰 수 있게 하기로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전체 제목을 “레프트21 맞춤보기”로 정하고,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었습니다.

첫번째 보이는 항목은 최신호를 각종 방식으로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가장 강조되어 있죠.

두번째인 지난호 보기에는 제휴자료도 볼수 있기에 제목을 바꾸었습니다.

세번째에 전체보기와 온라인기사만 보기를 추가 했습니다. 전체보기는 인덱스 맨 하단으로 내려가 사이트맵 구조로 되어 있는 부분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는데,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이곳에도 같이 두게되었죠.

온라인만 보기는 웹마스터 블로그에 ‘도봉구정기구독자’님께서 제안해주신 건데, 지면으로 보는 독자들은 온라인 글 만 있는 페이지가 있다면 더 편리하실 거라 제안 하셔서 이번에 반영하게 되었습니다. 녹풍님이 며칠전에 이 페이지를 따로 만들어 주셨드랬죠.

이상입니다. 더 궁금한게 있으시면 댓글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