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점거파업을 시작한지 일주일정도 되었습니다. 벌써 빠르게 연대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레프트21>도 울산에 내려가 집회에 참가하고 투쟁 소식을 알리기 위해 특별취재팀이 열심히 발로 뛰고 있습니다. 다함께 회원들과 <레프트21> 독자분들도 거리에서 신문을 판매하고 현대차 투쟁의 정당성을 논리정연하게 설명하는 소책자도 판매하면서 지지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먼저 점거를 하고 있는 노동자들이 힘을 잃지 않고 끝까지 싸울 수 있도록 힘을 주는 일이 필요하겠죠. 더욱 중요하게는 점거가 확대되거나 정규직 노동자들을 비롯한 노동자들의 실질적인 연대가 확대되는 일입니다. 그것을 위해 <레프트21>을 단순히 지지 차원을 넘어서서 구체적인 전술을 주장하고 호소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독자여러분들이 <레프트21>의 기사를 온라인 차원에서도 홍보해주시는 것이 현대차 비정규직 파업투쟁을 승리로 이끌기 위한 또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 아래 여러가지 방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온라인 홍보하실 때에 참고해주세요.

<레프트21>기사를 활용해주세요

트위터로 보낸 <레프트21>의 기사를 RT해주세요. RT할 때는 본인이 기사를 본 짤막한 소감과 함께 해주시면 더 좋습니다.  또는 웹사이트에서 기사의 맨 아래의 “트위터로 보내요”버튼을 통해 기사를 트윗하실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현대차 비정규직 관련글을 포스팅해주세요. 글을 쓰실 때에는 관련기사를 글 내용에 링크를 걸어 자세한 내용을 기사를 통해서도 볼 수 있게 해주세요. 트위터나 블로그를 통해 현대차 관련 글을 쓰실 때에도 관련된 <레프트21>기사를 링크걸어주세요. 가장 좋기로는 기사의 일부를 인용한 후 기사전문을 볼 수 있는 링크를 달는 것입니다.

이 그림처럼 기사일부 인용하고 기사링크를 거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출처: 허대수님 블로그 )

 <레프트21> 홈페이지에서 현대차 비정규직 투쟁 집중이슈페이지를 링크하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레프트21>의 페이지 중에서는 현대차 비정규직 파업관련 검색결과에서 이 페이지가 가장 상위에 랭크됩니다. 그리고 집중이슈페이지에 가보시면 “집중이슈 퍼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집중이슈 최근 목록을 퍼갈 수 있는 소스가 나옵니다. 이 소스를 긁어서 퍼나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자신의 지지활동, 연대활동을 알려주세요

공장안의 노동자들과 그들을 지지하는 현대자동차의 노동자들에게 자신감을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거리에서 열심히 투쟁지지를 호소하는 모습과 사람들의 반응들, 여러분이 걸어 놓은 거리의 지지 현수막들은 노동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연대가 확대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활동이라 함은, <레프트21> 판매경험이나, 현대차 비정규직 투쟁 지지 모금, 지지 배너걸기 등이 될 수 있겠죠?

자신의 활동을 짧게 적거나, 핸드폰으로 그 모습을 담아 트위터에 보내주세요. 보내실 때 ‘#비정규직_’ 이나 ‘#민주노총_’ 태그를 붙여서 보내주세요. ‘#비정규직_’의 태그를 달면 현재 점거농성을 하고 있는 노동자들과 ‘비정규직당‘에 가입한 지지자들이 볼 수 있습니다. ‘#민주노총_’태그를 달면 민주노총을 팔로우하는 사람들이 볼 수 있겠죠.

자신의 지지활동, 연대활동의 경험은 <레프트21> 독자편지에 보내주시면 많은 구독자와 홈페이지 방문자들이 볼 수 있습니다. 잘 정리되지 않았더라도 괜찮습니다. (독자편지 보내기)

공장안에서도 트위터를 하고 있습니다.(점거농성자 트위계정 목록) 그 분들에게도 지지의 메세지나 자신을 포함해 주변의 지지활동들을 알려주세요. 이 모든 것을 현대차 비정규직지회 자유게시판에도 올려 농성 가족들과 연대하는 동지들에게도 알려주세요.

1공장을 점거하고 있는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트위터 계정(출처: 오마이뉴스 “현대차 점거 비정규직, 트위터로 부사장에게 한판승“)

보수언론의 추악한 선동에 반박해주세요

아직 주류 언론에서는 현대차 비정규직 투쟁의 정당성이 제대로 다뤄지지 않고 있을 뿐더러 보수언론들은 추악한 선동을 하고 있습니다. 예컨대 어제 조선일보는 마치 현대차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귀족노동자’인 양 말합니다. 그리고 정규직과 비정규직을 이간질해 투쟁의 정당성을 어떻게든 깍아내리려고 혈안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보수언론의 거짓말을 조목조목 반박하는 글을 써주세요.

Tip

  • 블로그에 포스팅 하시 때에는 제목에 “현대차 비정규직 파업”또는 “현대차 비정규직 파업투쟁”을 반드시 포함시켜주세요. 이 키워드가 이 쟁점에서는 검색이 가장 많이 되는 키워드입니다.
  • DAUM View에 가입되 있다면 블로그에 포스팅 하실 때 DAUM View의 사회채널로 글을 송고해주세요. 사회채널 트랙백주소는: http://v.daum.net/tb/ch/society 입니다. (트랙백 거는 법)
  • 가능하시다면, 트위터와 블로그 그리고 현대차 비정규직지회 게시판을 함께 활용해 주세요. 예컨대 블로그에 좋은 글을 쓰셨다면 트위터로도 보내시고 게시판에도 게시하는 식으로 말이죠.
  • 트윗하실 때는 ‘#비정규직_’이나 ‘#민주노총_’ 태그를 붙여주세요. ‘#비정규직_’태그는 비정규직당 가입자들이 볼 수 있고 ‘#민주노총_’태그는 민주노총 홈페이지에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