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근에 저는 인쇄 기능을 열심히 손보고 있습니다.

오늘 추가한 기능은, 기사를 몇 개 선택해서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예컨대, 이런 경우를 생각해 보세요. 온라인 기사가 10개쯤 나왔다고 칩시다. 전부다 출력하려면 지금까지 기능으로 충분했습니다. (온라인기사, 전체기사 출력기능 추가 보기) 하지만 10개 중에 5개만 출력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어떻게 할까요? 지금 기능만으로는 불충분하죠. 결국 다시 긁어 붙이기를 해야 했을 겁니다.

다른 경우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전체 기사를 출력해서 보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다 필요한 건 아니고 한 10개 정도만 필요한 경우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역시 긁어 붙이기밖에는 대안이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단 기능이, 인쇄할 기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죠. 일단, 레프트21 맞춤보기에서 최신호 텍스트보기온라인 텍스트 모아보기를 골라야겠죠.

레프트21 맞춤보기

저는 온라인 텍스트 모아보기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죠.

온라인 텍스트 모아보기

인쇄 세부조정 버튼과 X버튼이 새로 생겼다

자, 1번부터 봅시다. 쉬운 순으로요.

저 X 버튼을 누르면 ‘더욱 최첨단화 되고 있는 대량 살상무기’ 기사가 사라집니다. 물론, 인쇄에도 안 나오죠.

X 버튼은 모든 기사에 있습니다.

2번을 보시면, 인쇄 세부조정 버튼이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눌러볼까요? 그러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인쇄 세부조정 메뉴입니다.

인쇄 세부조정 메뉴입니다.

일단 ①번을 보시면, 위아래로 버튼과 X표시를 빨갛게 표시해 놓은 게 보이시죠? 인쇄 세부조정 메뉴를 닫을 수 있는 아이들입니다. 둘 중 하나를 누르면 이 메뉴가 다시 닫힙니다.

②번은요, 왼쪽에 제목으로 나와 있는 아이들을 넣었다 뺐다 하는 버튼들입니다. 필요 없는 기사를 빼면 되겠죠.

③번은요, 기사를 모두 빼거나 모두 넣는 기능입니다. 필요한 기사보다 필요없는 기사가 더 많다면? 그러면 모두 빼기 버튼을 누른 다음, 필요한 기사를 넣으면 되겠죠.

이렇게 해서 필요한 기사를 고른 다음, 인쇄 버튼을 누르시면? 인쇄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시간이 좀 걸리니까 인내심을 가지세요! ^^

덧붙임

사실 이 기능은 저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이었습니다. 기사를 출력해서 보고 싶을 때마다 긁어 붙이기를 반복해야 했으니까요. 신문을 당장 받지 못하고, 멀리서 온라인으로만 봐야 할 때도 인쇄를 하고 싶었습니다. 이렇게 한 번에 해 주는 기능이 있었다면 더 편하게 할 수 있었을 테죠.

모쪼록 더 많은 분들이 이 기능을 이용해서 편리하게 기사를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광고를 받지 않으므로 마음껏 인쇄 기능을 제공할 수 있는 레프트21을 응원하고 싶으시면 후원 부탁드립니다. ㅋㅋ 그럼…

후원 페이지 가기